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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자율주행 새벽동행버스 이용 안내
    생활 정보 쏙쏙!!! 2024. 1. 25. 13:19

    안녕하세요~ ^^ 

    앞서 심야 자율주행 버스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오늘은 새벽에 탈 수 있는 자율주행 새벽동행버스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새벽 동행버스는 새벽시간데 근로자들의 대중교통 편의를 돕기위해 

    자율주행 새벽동행버스를 올해 하반기부터 시작합니다. 

    아직 운행 전이예요 ^^:; 

     

    1. 자율주행 새벽동행버스

    서울시가 보유하고 있는 자율주행 성과와 배차, 노선 관리등 .....

    아마 현재 심야 자율 주행버스 무료 서비스를 통해서 문제점을 파악하고 개선하여 올해 하반기 부터

    유로화를 진행 하면서, 심야 자율주행 버스의 서비스 개선을 기반으로 새벽동행버스까지 하반기에

    자율주행 버스를 확대할 계획인듯 합니다. 

     

    2. 운행 요금

    아직 운행 전이라 운행 요금은 제 추측으로 2가지가 있을 듯 합니다.

    1. 심야 자율주행 버스처럼 무료화 후 유료화로 변경

    2. 심야 자율주행 버스 유료화 시점으로 동일하게 유료화

    현재 무료로 운행되는 자율주행 버스 요금을 하반기 부터 유료화로 변경될 예정이 때문에 

    시운전의 불편사항을 서울시에서는 귀기울여 최대한 보완하려고 하는듯 합니다. 

    또 앞서 심야버스 자율주행을 설명 드렸드시 기본 요금(2,500)원 보다 낮게 책정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3. 운행 구간 

    운행 구간은 새벽 근로자의 동선과 강남, 여의도 등

    주로 미화원, 경비원등 새벽 근로자의 출근길 수요가 높아

    부도심 지역에서 도심을 운행하는 노선이 될 것으로 예상합니다. 

    서울시는 혼잡이 심하고 안전성 및 자율차 운행여건 등을 고려하여 선정하도록 검토 중입니다. 

    예상구간은 160번 버스의 구간으로 예상하는데요.

    영등포역-> 여의도-> 공덕역-> 종로5가-> 혜화역-> 길음역-> 도봉산역 구간으로 검토중 인듯 합니다. 

     

    아직 확실하지 않는 노선입니다. 

    서울시에서도 고민을 많이 하고 계시는듯 해요. 

    다시 정리하자면,

    수요가 높은 새벽 근로자의 출근길 중 혼잡하고 자율주행 버스가 운행될 수 있는 여건을 확인하여 

    노선을 정할것 같습니다. 

     발표한 기사에 의하면 한 노선이 아닌 혼잡 노선에 지속적으로 자율주행 버스를 투입한다고 하니

    새벽동행 버스는 노선이 좀 다양해 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또 7월까지 국토부와 협의하여 자율차 시범운행지구 지정을 통해 빠른 시일내

    자율주행 새벽동행 버스 사업을 시작할 예정이라고 하니 8월달 정도에는 새벽동행버스를 탈 수 있을것 같네요. 

     

    4. 탑승 방법 

    앞서 설명드린 바와 같이 기존 버스 탑승 방법과 동일 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 교통 카드 태그 후 승차. 

     

    5. 배차 시간 (새벽)

    현재 시내 버스 운행시간 보다 좀 더 빠른 시간으로 약 3시 30분 부터 운행될 전망입니다. 

    자율주행 새벽동행버스가 운행 되면서 시내 버스의 시간과 연결이 되어 버스의 배차 견격의 간극 없이

    바로 시내버스 첫차를 이용할 수 있도록 연계하는 시스템 입니다. 

    빠른 시간대에 움직여야 하는 근로자들 에게는 좋은 소식이 될 것 같습니다. 

     

     

    아직 미 확정 상태의 자율주행 새벽동행버스를 서울시에서 발표를 했습니다만

    올해 8월부터는 심야동행버스 서비를 받기위해 미리 내용을 알고 계신다면 

    추후에도 편리한 서비스를 받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 개인적인 의견과 서울시에서 발표한 내용의 핵심을 정리하자면 다음과 같습니다. 

      1. 시내 버스의 첫차 운행 시간보다 좀 더 일찍 운행 되는 자율주행 새벽동행버스가 생긴다. 

      2. 예상 운행요금은 기존 요금(2,500)보다 좀 더 저렴하게 책정 된다.

      3. 혼잡 구간과 자율주행 버스가 다닐 수 있는 요건을 검토하고, 새벽 근로자의 수요가 많은

        구간으로 노선을 정 할 예정. 또 다 수의 노선이 생길 것으로 예상 된다. 

      4. 기존과 동일한 교통 카드 태그 후 승차. 

      5. 새벽 3시 30분 부터 시내 버스 첫차 운행 시간 전 까지 운행 될 것으로 예상. 

     

    이렇게 정리가 되겠습니다. 

    좀 더 좋은 서비스를 받기 위해서는 현재 무료로 운행하는 심야 자율주행 버스의 의견을 모와

    이를 개선하고 보완하여 사고 없이 편리한 교통 수단이 되어야 할 것 같습니다. 

    더 나은 서울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 

    오늘도 즐거운 하루 되세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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